野3당 “최저임금 인상 재검토해야” 한 목소리_루임 노 포커 페이즈_krvip

野3당 “최저임금 인상 재검토해야” 한 목소리_스포츠베팅은 죄악이다_krvip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민주평화당 등 야3당은 내년도 최저임금 인상과 관련해 정책 재검토를 정부에 거듭 촉구했습니다.

자유한국당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오늘(16일) 논평을 통해 "최저임금 1만 원 공약을 지키려면 내년에는 19.8%를 인상해야 하는데 현실적으로 어렵다"면서 "실현 불가능한 공약은 나라 경제를 위해 과감히 폐기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윤 수석대변인은 "대통령의 용단이 필요하다"면서 "그래야 경제 주체들이 예측가능한 미래를 보고 경제활동을 할 수 있다, 소득주도성장 정책은 신기루로 국민들은 실사구시의 현명한 정치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국당 소상공인특별위원회도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저임금 1만 원' 공약 철회를 요구했습니다.

위원장을 맡고 있는 성일종 의원은 "고용노동부 장관은 최저임금위원회 재심의를 요청해달라"며 "업종·규모·지역별 최저임금 차등적용제를 도입하고, 근로자·사용자·공익위원 등 3자 간 합의로 적정 수준의 최저임금안을 다시 결정해달라"고 촉구했습니다.

바른미래당 김동철 비상대책위원장은 오늘(16일) 당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에게 호소한다"며 "대선 공약에 얽매이지 말고 지난 1년 동안의 숱한 부작용과 시장의 혼란을 더 이상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경제정책을 전면 전환하라"고 말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최저임금 인상의 가장 이상적인 폭은 고용주가 감당할 수 있는 수준, 국민혈세가 투입되지 않는 수준에서 결정돼야 한다"며 "내년도 최저임금 인상과 관련해 아직 최종결정이 남아있는 만큼 문 대통령이 직접 나서 결단해달라"고 덧붙였습니다.

민주평화당 장병완 원내대표도 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소상공인과 저소득층 근로자가 벼랑 끝으로 몰렸다"며 "준비되지 않은 소득주도성장 정책에 대한 전면적 재검토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장 원내대표는 "소상공인들은 최저임금 불복종을 선언했고 저소득 근로자는 일자리를 잃을 위기에 내몰리고 있다"면서 "상가임대차보호법 개정과 카드수수료 인하 등 최저임금 인상으로 직격탄을 맞고 있는 저소득층을 위한 보안책도 조속히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