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5대 은행·금융지주사 ‘위기 시 대응 계획’ 승인_포르투갈어 스포츠 베팅 법안_krvip

금융위, 5대 은행·금융지주사 ‘위기 시 대응 계획’ 승인_베팅 아카데미 스프레드시트_krvip

5대 시중은행과 지주사의 지배 구조를 개선하고 건전한 재원 조달 방안을 검토하는 정상화 계획이 추진됩니다.

금융위는 ‘금융체계상 중요한 금융기관(D-SIFI)’인 국민·신한·우리·하나·농협은행과 해당 은행들의 지주사들에 대한 자체정상화계획과 부실정리계획이 승인됐다고 오늘(6일) 밝혔습니다.

자체정상화계획은 은행 지배 구조와 핵심 기능·사업 개선, 상호연계성 분석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위기상황 발생 시 사전에 마련한 적절한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또 부실정리계획은 자체적으로 건전성을 회복하기 불가능한 경우 금융당국이 기관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기 위한 계획으로, 구체적으로 정리 전략과 정리 가능성 평가 등 항목으로 구성됩니다.

10개 금융사는 지난해 7월 D-SIFI로 선정된 뒤 해당 계획들을 금융감독원에 제출했고, 예금보험공사 등의 검토와 심의를 거쳐 이번에 금융위가 계획을 최종 승인했습니다.

금융위는 이번 계획이 금융안정위원회(FSB) 권고사항 등 국제 기준에 대체로 부합하는 것으로 판단했다면서, 금융시스템 안정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