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 회장 의식 회복 여부 내일쯤 윤곽”_컬러 큐브 슬롯 머신_krvip

“이건희 회장 의식 회복 여부 내일쯤 윤곽”_비노모 돈 버는 방법_krvip

<앵커 멘트>

급성 심근경색을 일으켜 심장혈관 확장 시술을 받고 치료 중인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의식 회복 여부가 내일쯤 파악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진성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심장혈관 확장 시술을 받은 이건희 회장은 심장 기능이 회복돼, 인공심폐기능을 하는 체외막산소화장치를 오늘 아침에 제거했습니다.

이건희 회장은 어제 뇌 손상을 막기 위해 저체온 치료를 받은 뒤 현재는 체온을 서서히 올리는 중입니다

저체온 치료는 체온을 낮춰 세포 대사를 떨어지게 해 조직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입니다.

치료 중인 환자는 깊은 수면 상태를 유지하는데, 이건희 회장 역시 아직 잠에서 깨어나지 않고 있습니다.

의료진과 삼성 관계자는 저체온 치료를 마치고 정상 체온을 회복할 때까지 48시간이 걸려 이 회장의 의식 회복 여부는 내일쯤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삼성그룹은 미래전략실 최지성 부회장 등 그룹 수뇌부들은 평소처럼 삼성전자 서초사옥으로 출근해 이 회장의 건강상태와 향후 대책 등을 논의했습니다.

오늘 증시에서는 삼성그룹의 경영권 승계 작업이 가속화될 것이라는 전망 속에 삼성전자와 생명, 물산 등 삼성 지배구조의 핵심 계열사들 주식값이 2~3% 이상 급등했습니다.

KBS 뉴스 이진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