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초당적 안보 협력이 민심”…野 “문정인 해촉해야”_포키 게임 슬라이드 에디션_krvip

與 “초당적 안보 협력이 민심”…野 “문정인 해촉해야”_동물 빙고 색칠하기_krvip

추석 연휴를 맞은 30일(오늘) 여당은 "외교안보 문제에 여야가 초당적으로 협력해야 한다는 것이 민심"이라고 주장한 반면, 야권은 문재인 정부의 안보 정책을 비판하며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특보의 해촉 등 외교·안보라인 개편을 요구했다.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원내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을 통해 "야당은 추석 연휴에 초당적 안보 협력을 요구하는 민심을 잘 듣고 국회로 돌아와서 안보 문제에 협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이 유엔 연설 등을 통해 밝힌 안보·대북 대응 방향에 대해 전 세계가 동의하고 있다"면서 "여야는 안보 문제만이라도 협치해 민심에 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반면, 보수야당들은 최근 "한미동맹이 깨지더라도 전쟁은 안 된다"는 등의 발언을 한 문정인 특보를 겨냥해 공세를 폈다.

자유한국당 정용기 원내수석대변인은 구두논평에서 "지역을 다녀보면 문재인 정부의 안보 대처 문제를 지적하거나 정부를 믿을 수 없다는 불안감이 높다"며 "문 특보 해촉을 통해 국민에게 대통령의 안보 의지를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바른정당 전지명 대변인도 논평에서 "한미동맹이 한반도 전쟁의 원인이라도 되는 듯한 엇박자 발언을 거듭하고 있는 문 특보에 대해 해촉이나 징계 등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국민의당은 중국 내 한국기업의 피해가 사드 보복 때문만은 아니라는 취지의 발언을 한 노영민 주중대사를 포함해 외교·안보라인을 전면 재검토하라고 요구했다.

이행자 대변인은 논평에서 "노 대사의 발언은 새 정부의 4강 대사가 외교 전문성이 없는 친문 코드 인사로 배치됐다는 우려를 현실화한 셈"이라며 "매출 감소로 추석이 추석같지 않은 중국 관련 기업들에게 위로는 못할지언정 책임이 기업에게 있다고 한 노 대사의 망언은 추석 민심을 흉흉하게 만들고 있다"고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