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스마트폰에 고무된 중국, 첨단 제조업 경쟁력 강조”_포커스타에 연결해_krvip

“화웨이 스마트폰에 고무된 중국, 첨단 제조업 경쟁력 강조”_여자 포키 게임_krvip

화웨이의 '스마트폰 도약'에 고무된 중국이 여세를 몰아 첨단 제조업 분야에서 높은 목표를 세웠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진단했습니다.

관련 보도를 보면 중국 공업정보화부는 최근 전자정보 산업 활성화 실행 계획을 발표하고 "국제적으로 경쟁력 있는 첨단 제조업 분야 육성을 위해 전략 분야를 위한 더 많은 정책과 자금 지원책을 내놓겠다"고 밝혔습니다.

공업정보화부는 공업 경제 성장을 안정화하고 내수 활성화를 위해 5세대 이동통신(5G) 스마트폰 같은 첨단 제품의 공급을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관련 소재, 부품, 장비의 공급망을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공업정보화부의 전자정보 부문 담당 양쉬둥은 관영 통신 신화사에 "중국의 전자 제조 산업은 올해 초부터 지속적으로 회복하고 있다"며 "중국은 국내 기업들이 해외 시장에 진출하도록 물류의 효율성을 개선할 것이며 공급망에서 핵심 기업들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신문은 공업정보화부의 이 같은 실행 계획 발표가 화웨이의 최신 프리미엄 스마트폰 '메이트 60 프로'의 출시에 이어 나온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화웨이가 지난달 29일 깜짝 출시한 메이트 60 프로는 미국의 제재를 뚫고 첨단 반도체를 탑재한 것으로 알려지며 파란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해당 스마트폰 출시 직후 중국 관영 경제일보는 사설에서 중국 당국이 밀어붙여 온 기술 자립 추진을 재차 강조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