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회 반복 말고 행동하자”…미래 감염병 대응 GHSA 장관급 회의_허밍버드 비밀 카지노_krvip

“후회 반복 말고 행동하자”…미래 감염병 대응 GHSA 장관급 회의_림 모든 변환 능력부여_krvip

전 세계 방역 전문가들이 모여 코로나19 이후 미래 감염병에 대응 방안을 논의하는 장관급 회의가 서울에서 개막했습니다.

질병관리청은 보건복지부, 외교부와 공동으로 오늘(28일)부터 모레까지 ‘미래 감염병 대비, 함께 지키는 보건안보’를 주제로 제7차 글로벌보건안보구상(GHSA) 장관급 회의를 진행합니다.

GHSA 장관급 회의가 대면으로 진행된 것은 코로나19 이후 4년 만입니다.

백경란 질병관리청장은 환영사에서 “지난 3년여 동안 코로나19 대응을 돌아보고 차기 신·변종 감염병에 대비 및 대응할 수 있도록 전 세계적인 보건안보 공조체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중요한 시점에 우리나라에서 개최하는 이번 장관회의는 GHSA의 과거와 미래를 잇는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앤서니 파우치 미국 국립알레르기감염병연구소장은 “메르스 바이러스에 대한 백신 연구가 진행되고 있었던 것이 코로나19 백신 개발의 기반이 됐다”며 감염병 바이러스 연구·개발 투자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번 회의에는 미국, 인도네시아, 우간다 등 35개 GHSA 회원국과 세계보건기구(WHO), 세계동물보건기구(WOAH) 등 10개 국제기구에서 200여 명이 참석합니다.

장관급 회의 외에도 보건 안보 역량 강화 및 협력 방안과 관련한 전문가 포럼이 9개 주제로 준비됐으며, 우리나라 질병청을 비롯해 미국 조지타운대학교, 미국 재무부, 영국 보건안보청, 미국 핵위협협의체 등이 각각의 포럼을 주관합니다.

오늘부터 이틀에 걸쳐 진행되는 전문가 포럼은 일반 국민에게도 공개됩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현장에서 접수 후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회의 2일 차인 내일(29일)은 GHSA 운영사항과 행동계획 진행 상황을 조정·평가하는 선도그룹 회의와 가상의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신종감염병 발생·전파에 대응하는 모의훈련도 예정돼있습니다.

회의 마지막 날인 모레(30일)는 장관급 회의를 통해 GHSA의 성과를 평가하고 국제사회의 노력이 필요한 영역을 확인한 뒤 GHSA의 미래 구상을 밝히는 신(新)서울선언문을 채택할 계획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