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하원, 성희롱 기소 의원 신원공개 입법추진_베토 카레로 시간_krvip

美하원, 성희롱 기소 의원 신원공개 입법추진_브라질에서 포커 게임 출시_krvip

미국 하원에서 성희롱으로 기소된 의원의 신원을 공개하는 법안이 추진된다.

성적 피해 사실을 공개하는 '미투(MeToo)' 캠페인의 확산 속에 현역 의원들의 성 추문이 잇달아 불거진 데 따른 자성을 담은 보완책이다.

그레그 하퍼 하원 행정위원장은 오늘 일간 워싱턴 이그재미너와 인터뷰에서 성희롱으로 기소된 의원의 신원을 숨겨주도록 한 의회책임법을 개정하겠다고 밝혔다.

현행법은 성희롱으로 기소된 의원의 합의 내용을 비밀에 부치도록 하는 한편, 합의 비용도 의회 예산을 쓰게 돼 있다.

하퍼 위원장은 적어도 다음 달 말까지는 법안이 의회를 통과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달 하퍼 위원장은 선택 사항이었던 '성희롱 예방교육'을 의무화하는 결의안도 발의한 바 있다.

이 같은 방침은 두 명의 의원이 성 추문으로 의원직 사퇴를 선언한 지 하루 만에 나왔다.

5일 민주당 존 코니어스 하원의원(미시간)의 정계 은퇴를 발표한 데 이어 어제 앨 프랭컨 상원의원(미네소타), 트렌트 프랭크스 하원의원(애리조나)이 의원직에서 물러나겠다고 선언했다.

코니어스 의원의 경우 2015년 사무실 여직원을 성추행했다가 2만7천 달러의 합의금을 의회 예산을 사용해 지급하는 것으로 무마한 의혹도 받고 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