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당국, ‘이유 없는 급제동’ 테슬차 41만여 대 조사 착수_회복 내기_krvip

美 당국, ‘이유 없는 급제동’ 테슬차 41만여 대 조사 착수_메가세나 베팅 마감 시간_krvip

미국 자동차안전규제 당국은 현지 시각 17일, 테슬라 전기차가 이유 없이 급제동한다는 소비자 불만이 제기돼 공식 조사에 착수한다고 밝혔습니다.

AP 통신에 따르면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2021∼2022년형 테슬라 차 41만 6,000대를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합니다.

NHTSA는 지난 9개월 동안 테슬라 세단 모델3와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모델Y에서 예상치 못한 급제동이 발생했다는 민원을 354건 접수했습니다.

소비자 불만이 제기된 차량에는 오토파일럿 등 자율주행 보조 기능이 장착돼 있습니다.

NHTSA는 소비자 불만 내용을 인용해, 테슬라 차가 고속도로에서 이유 없이 급제동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테슬라 차주들은 사전 경고 없이 급격한 감속 현상이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현상을 겪었고 고속도로에서 추돌 사고가 날 것을 우려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최근 3년 동안 미국 안전 규제 당국이 테슬라 차 조사에 착수한 것은 이번이 4번째로, 테슬라는 이번 달에만 여러 차례 리콜을 진행했습니다.

지난 1일 운전자 보조 기능 중 하나인 완전자율주행(FSD) 소프트웨어 결함으로 5만 4,000대를 회수해 점검하기로 했고, 차량 앞 유리 성에 제거 기능 오류와 안전벨트 경고음 문제까지 불거지면서 잇따라 리콜을 발표했습니다.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