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北비핵화 실현해 美 무력동원 구실 주지말아야”_임신 중 체중 증가 표_krvip

中 “北비핵화 실현해 美 무력동원 구실 주지말아야”_안전하게 돈 버는 방법_krvip

한반도 평화를 위해 북한의 비핵화가 우선이며, 미국에 무력동원 구실을 주지 않기 위해서라도 비핵화를 서둘러야한다고 중국 관영 환구시보가 오늘 보도했다.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의 자매지인 환구시보는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한 '북한핵을 제거해 미국에 무력동원의 구실을 줘서는 안된다'는 제목의 차오스궁 아태학회 한반도연구회 위원의 글을 게재했다.

이 글은 이달 23일 환구시보에 게재된 옌쉐퉁 칭화대 국제관계학과 교수의 "외부위협이 중국 굴기를 전복할 수 없다"는 글을 반박한 것이다.

차오 위원은 옌 교수가 '한반도 평화유지'와 '비핵화'가 대립할 때 '한반도 평화유지'를 우선해야한다고 말함으로써 '비핵화'가 시급을 요하는 일이 아니며 해도되고 안해도 되는 일로 치부했다고 지적하면서, 그건 명확하게 잘못된 것이라고 반박했다.

구체적으로 차오 위원은 "중국은 한반도에서 전쟁을 방지할 수 있는 능력은 있지만 북한의 핵무기를 제거할 능력은 없다면서 양자가 충돌하면 우선순위를 정해야하는데 '한반도 평화유지'가 '비핵화'에 우선한다"는 옌교수의 주장에 대해 수용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차오 위원은 "비핵화는 평화와 전쟁 방지를 위한 전제로, 비핵화가 없다면 한반도 평화는 이야기할 수 없다"면서 "북한의 핵보유가 한반도 평화에 중대한 위협이 되고 있는 것은 다툼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며 북한의 '핵보유'에 따른 도미노 효과와 군비경쟁은 한반도에 이미 잠재적 위협이 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