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법 거부권, 거부한다”…이태원참사 유가족 도심 행진_라스베가스 카지노 비용은 얼마인가요_krvip

“특별법 거부권, 거부한다”…이태원참사 유가족 도심 행진_카페랜드에서 돈 많이 버는 방법_krvip

윤석열 대통령이 이태원 참사 특별법에 대한 거부권(재의요구권)을 행사한 가운데 이태원 참사 유가족들이 이를 규탄하는 도심 집회와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유가족협의회와 ‘10·29 이태원 참사 시민대책회의’ 등은 오늘(3일) 오후 서울 서울광장 분향소 앞에서 기자 회견을 열고 윤 대통령과 국민의힘을 규탄하며 서울 도심을 행진했습니다.

이들은 “더 이상 참사를 외면하고 거부권을 남발하는 윤 정부와 국민의힘을 묵과할 수 없다”며 “입법부 국회의 권한을 제한하는 윤 대통령의 거부권 남용은 규탄받아 마땅하다”고 밝혔습니다.

이정민 유가족협의회 운영위원장은 윤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에 “어떻게 정부의 책임 있는 자리에 있는 이들이, 민의를 대변한다는 자들이 사람의 탈을 쓰고 무책임한 결정을 내릴 수 있나 믿기 어려웠다”며 “이 정부와 여당이 얼마나 오만방자하고 무책임한지, 얼마나 국민을 무시하고 버려두는지 그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잘못된 정치로 인한 국민의 고통을 그대로 고스란히 돌려주고 제대로 된 심판을 받게 할 것을 경고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참가자들은 ‘10·29 이태원 참사 진상을 규명하라’, ‘10·29 이태원 참사 특별법 거부권을 거부한다’ 등 구호가 적힌 현수막 159개를 들고 분향소에서 출발해 종로2가 사거리와 을지로2가 사거리를 거쳐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앞까지 행진했습니다.

현수막에는 이태원 참사 희생자 159명을 기리는 의미로 1부터 159까지 숫자가 새겨졌습니다.

행진을 마친 참가자들은 현수막을 정부서울청사와 광화문 광장 일대에 있는 펜스에 묶었습니다.

당 초 이들은 분향소에서 용산 대통령실로 행진하려 했으나 경찰이 금지하자 집행 정지를 신청했고, 법원은 행진·집회를 허가하면서 참가 인원 등을 일부 제한했습니다.

이들은 법원의 결정과 대통령실 앞에 신고된 맞불 성격의 보수성향 단체 집회 등을 고려해 행진 경로를 변경해 진행했습니다.

한편 신자유연대 등 보수단체는 오늘 오후 용산구 삼각지역 11번 출구 앞에서 윤 대통령을 지지하는 맞불 집회를 열었습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지난달 30일 재의요구안을 재가했습니다.

이에 따라 특별법은 국회로 돌아가 재의결 절차를 밟게 됐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