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언론, 김정은 ‘美 오판시 새 길’ 경고 촉각_쉬운 메가 슬롯_krvip

美언론, 김정은 ‘美 오판시 새 길’ 경고 촉각_포커에서 사세요 그게 뭐죠_krvip

미국 언론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1일 신년사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의 2차 북미정상회담 개최를 희망하고 비핵화 의지를 재확인한 것에 주목했습니다.

폭스뉴스는 김 위원장의 신년사를 소개하는 기사에 '김정은은 트럼프와 언제든 만날 용의가 있다고 밝혔다'는 제목을 달았습니다. 미 일간 USA투데이도 "김 위원장이 트럼프와 핵 정상회담 재개를 희망했다'는 제목으로 기사를 실었습니다.

폭스뉴스는 "김 위원장이 트럼프 대통령을 언제든 만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지만, 미국이 대북 제재와 압박을 계속하면 '대안적 경로'를 추구하겠다고 경고했다"고 전했습니다. 또 김 위원장이 미국에 전략적 군사자산을 한국에 배치하지 말 것과 한미 합동 군사훈련 중단을 계속할 것을 요구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워싱턴포스트는 김 위원장의 신년사가 끝나자마자 인터넷판에 '김정은은 비핵화 약속을 재확인했지만, 북한의 인내심을 오판하지 말라고 미국에 경고했다'는 제목의 긴급기사를 올리며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이어 "김 위원장이 한미 합동 군사훈련 중단을 요구하고, 더 많은 대화를 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면서 "그러나 미국이 제재와 압박을 계속한다면 북한은 '새로운 길을 찾을 것'이라고 경고했다"고 전했습니다. 워싱턴포스트는 김 위원장이 언급한 '새로운 길'에 대해선 "협상 테이블에서 걸어 나갈 수도 있다"는 의미라고 풀이했습니다.

NBC방송은 "김 위원장은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를 위한 그의 결심은 변하지 않았지만 미국이 북한에 일방적인 조치를 계속 요구할 경우 '새로운 길'을 찾아야 할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며 "미국이 상응 조치를 취할 경우 비핵화에 더 빠른 진전이 있을 것이라면서 국제사회가 환영할 만한 결과를 내기 위해 언제든지 트럼프 대통령을 만날 의사가 있다고 덧붙였다"고 전했습니다.

NBC방송은 다만 "북한 지도자가 언급한 '새로운 길'이 무엇인지는 분명하지 않다"고 방송은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