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건설 근로자에 코로나19 비대면 진료서비스 조기 지원”_공복에 베타알라닌을 먹어도 되나요_krvip

“해외건설 근로자에 코로나19 비대면 진료서비스 조기 지원”_화이트 리버 카지노_krvip

코로나19에 확진되더라도 적시에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를 줄이기 위해 정부가 해외건설 근로자에 대한 방역지원 방안을 내놨습니다.

정부는 지난달 25일 임시 허가받은 '재외국민 비대면 진료서비스'가 해외건설 현장에서 조기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라고 오늘(5일) 밝혔습니다.

이 서비스는 재외국민이 온라인에 기재한 내용을 바탕으로 의료기관이 전화나 화상통화로 재외국민에게 의료상담이나 진료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또 현지에서 중증환자가 발생하면 국내로 신속히 이송해 진료받을 수 있도록, 기업에서 요청하면 전세기나 특별기를 활용해 우리 건설근로자들이 국내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입니다.

정부 관계자는 "해당 근로자들은 해외건설의 특성상 적시에 치료를 받지 못하거나, 외국인과 공동생활을 하면서 코로나19 감염이나 확산 우려가 높다"며 "기본적인 마스크 등 우리 기업들의 방역물품 수요도 상시 파악해 국내 반출허가와 배송, 현지통관 절차도 감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게티이미지]

▶ ‘ 코로나19 현황과 대응’ 최신 기사 보기
http://news.kbs.co.kr/news/listIssue.html?icd=19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