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코로나19 방역·경제 심각…대책 서둘러야”_필드 침공 베팅_krvip

野 “코로나19 방역·경제 심각…대책 서둘러야”_루이스 엔리케, 베티스로 이적_krvip

코로나19 3차 유행 국면에서 보수 야권이 방역과 경제 상황에 대해 정부를 연일 비판하며 대책을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오늘(17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회의에서 “코로나19 환자 수가 늘어나는데 병상도 의료진도 백신도 부족한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 “민생 경제가 매우 심각해져 가는데 정부가 대비책을 준비하고 있는지 매우 의구스럽다”고 말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지난 3월에는 자영업 대책을 말했고, 8월에는 백신 준비, 9월에는 전국민 자가진단키트, 10월에는 의료인 수급 문제를 이야기 했지만 현재까지 해결된 것은 하나도 없다”고 주장하며 K방역이 신기루가 아닌가 하고 반문했습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백신과 관련해 안전성이 검증될 때까지 천천히 대처하겠다는 정부가 미국 FDA 승인 여부 상관없이 우리나라 절차에 따라 진행된다고 말을 바꿨다”며 국민에게 안전한 백신을 확보해 달라고 촉구했습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도대체 백신은 얼마나 확보했는지, 언제부터 누구부터 백신을 맞을 수 있는지 명확한 계획부터 밝혀 국민 불안을 해소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 코로나19 현황과 대응’ 최신 기사 보기
http://news.kbs.co.kr/news/list.do?icd=19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