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옛 서울의료원 부지에 공공주택 계획 철회해야”_칩 슬롯의 금색 부분 청소_krvip

강남구 “옛 서울의료원 부지에 공공주택 계획 철회해야”_삼촌 베토 제품_krvip

8·4 부동산 공급대책에 공공주택 예정지로 발표된 삼성동 서울의료원 부지에 대해 서울 강남구가 국토교통부와 서울시에 계획 철회를 요구했습니다.

정순균 강남구청장은 "서울시가 2016년 수립한 국제교류복합지구 지구단위계획에서는 서울의료원 부지에 공동주택 건립을 불허했다"면서 "마이스(MICE) 산업 경쟁력 확보와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원안대로 개발돼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서울시는 2016년 해당 부지를 포함한 코엑스에서 잠실종합운동장 일대에 국제업무와 MICE, 스포츠, 문화엔터테인먼트 등 4대 핵심기능을 유치해 서울 핵심공간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지난해 옛 서울의료원 부지에 공공주택 도입 등을 포함해 올해말까지 지구단위계획을 새로 수립하겠다고 밝혔고, 8·4 대책에서는 서울의료원 부지 3만 1543㎡를 준주거지역에서 일반상업지역으로 개발하는 종 상향을 통해 공공주택 3000호를 공급하겠다고 했습니다.

강남구는 기존 재개발과 재건축사업, 가로주택정비사업 등을 활성화해 주택공급을 확대하자면서 국토부와 서울시에 주택공급 실무 태스크포스 구성을 제안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