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하원 민주 1∼3인자 모두 퇴진…차기 의장은 제프리스 유력_스트립 포커 헨타이 만화_krvip

美하원 민주 1∼3인자 모두 퇴진…차기 의장은 제프리스 유력_비트코인을 벌 수 있는 게임_krvip

미국 민주당을 20년간 이끌어왔던 낸시 펠로시 연방 하원의장 퇴진을 계기로 민주당 하원 지도부가 교체될 전망입니다.

펠로시 의장 자리를 이을 차기 민주당 하원 대표로는 뉴욕을 지역구로 둔 하킴 제프리스(52) 의원이 유력한 것으로 미 언론은 보고 있습니다.

펠로시 의장이 현지시각 17일 차기 의회 민주당 하원 지도부 선거에 나가지 않겠다며 지도부에서 물러날 뜻을 공식화한 가운데 민주당 하원의 2인자 스테니 호이어 원내대표, 3인자인 제임스 클라이번 원내총무도 지도부 사퇴 의사를 밝혔습니다.

11·8 중간선거에서 4년 만에 하원 다수당 지위를 공화당에 내주면서 민주당 하원 1∼3인자가 모두 자리에서 물러나는 셈입니다.

AP통신과 CNN 등 미 언론들을 보면, 호이어 원내대표와 클리이번 원내총무는 지도부 사퇴 의사를 밝히며 제프리스 의원을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펠로시 의장은 자신의 후임에 대해 일절 언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민주당 하원 흑인의원 모임 회장인 조이스 비티 의원은 흑인의원 모임이 제프리스를 지지하길 기대한다며 제프리스가 민주당 하원의 첫 흑인 대표가 되도록 돕겠다고 밝혔습니다.

제프리스 의원은 이날 CNN에 출연해 민주당 대표 출마 의사를 묻자 "지금은 펠로시 의장을 기념해야 할 순간"이라며 확답하지 않았습니다.

민주당 하원 지도부를 선출하는 선거는 오는 30일 치러집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