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언론 “한반도 전쟁 임박하지 않았다”_돈을 벌 수 있는 콰이 스타일 앱_krvip

美언론 “한반도 전쟁 임박하지 않았다”_결혼식 파티를 위한 카지노 계산원_krvip

북한의 핵실험 가능성과 미국의 강한 대북 압박으로 한반도 긴장이 어느 때보다 높아졌지만 실제로 전쟁이 임박한 것은 아니라는 분석을 미국 언론들이 잇따라 내놓고 있다.

뉴욕타임스(NYT)는 26일(현지시간) 트럼프 정부 내 고위급 관리들과 한반도 전문가들을 인용해 미국과 북한 사이에 오간 호전적인 위협과 군사력 과시가 양국의 충돌 위험을 과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NYT는 한반도를 둘러싼 상황을 고려할 때 미국인들은 금방이라도 전쟁이 발발할 것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전쟁이 임박한 것은 아니라고 설명했다.

NYT는 관리들을 인용해 최근 미국이 감행한 군사적인 조치들의 "목적이 선제타격보다는 북한 지도자인 김정은이 추가적인 핵·미사일 실험을 하지 못하도록 하는 데 있다"고 강조했다.

김정은이 대중 앞에 계속 모습을 내보이고 한국 국민이 전쟁에 대비해 생필품을 비축하지 않는 점도 전쟁이 임박하지 않았음을 보여주는 증거라고 NYT는 전했다.

NYT는 또 최근 한국과 북한에서 펼쳐진 상황들이 빌 클린턴 미 행정부가 북한 원자로의 선제타격 작전을 검토해 한국전쟁이 끝난 이래 군사적 충돌 가능성이 가장 컸던 1994년과는 다르다고 강조했다.

존스홉킨스대 한미연구소의 조엘 위트 선임연구원은 전쟁이 금방이라도 날 것이라고 사람들을 믿게 하는 양쪽의 "수사만큼 현실이 긴장 상태에 있는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미 CNN도 조그만 불꽃에도 타오를 수 있는 불씨처럼 한반도 상황이 위태롭다고 걱정하는 목소리가 있지만 "설사 당장 전략적 오판이 있더라도 전쟁은 임박한 게 아니라고 많은 전문가가 믿는다"고 전했다.

미 태평양사령부 합동정보센터 작전국장을 지낸 칼 슈스터 하와이퍼시픽대 교수는 전쟁이 임박한 상태라면 미군의 방어준비태세가 '데프콘 2'로 상향됐을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