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백악관 “사드 문제, 한국인 이해 부합하도록 진행 희망”_사이데리라 카지노_krvip

美백악관 “사드 문제, 한국인 이해 부합하도록 진행 희망”_미친 마법 베토 바르보사_krvip

미국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사드·THAAD)를 배치할 후보지로 경북 성주로 결정된 이후 논란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미국 백악관은 "한국인들의 이해에 부합되는 방향으로 사드 배치가 진행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조시 어니스트 백악관 대변인은 21일(현지시간) 정례 브리핑에서 미국 정부가 "한국인들의 이해관계 등에 부합하는 방법으로 이 같은 보호 수단이 배치될 수 있도록 한국 정부와 계속해서 긴밀히 협의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어니스트 대변인은 사드가 "북한에서 유발되는 미사일 위협으로부터 우리의 동맹들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되는 최첨단 탄도미사일 방어체계"라고 규정했다.

이어 "우리의 동맹인 한국의 안전과 안보에 미국이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를 강력하게 반영한다"고 말했다.

어니스트 대변인은 사드 문제에 대해 "한국과 긴밀히 협의하고 있다"며 "이 대화를 계속 진전시켜갈 것"이라며 "우리는 동맹인 한국의 안전과 안보를 우선순위에 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 13일 한국 국방부는 사드를 경북 성주에 배치한다고 공식으로 발표했다.

이후 배치 예정지인 성주 주민들의 반발을 비롯한 논란이 이어져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