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진자 감소세 언제부터 나타날지 현재로서는 판단하기 어려워”_파크 카지노 마에스트로 스트리트_krvip

“확진자 감소세 언제부터 나타날지 현재로서는 판단하기 어려워”_소원대로 돈 버는 방법_krvip

정부가 오미크론 대유행의 감소세가 언제부터 나타날지 현재로서는 판단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내놓았습니다.

손영래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사회전략반장은 오늘(2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정점 이후 확진자가 상당히 완만하게 오랫동안 유지되면서 감소하기 시작할 것인지 아니면 바로 감소세가 나타날 것인지 등은 현재로서는 판단하기 어렵고 이번주 추이 등을 좀 더 지켜봐야 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손 반장은 “그러한 측면에서 확진자 감소세가 언제부터 나타날지가 향후 1~2주간 상당히 중요한 주제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김부겸 국무총리(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장)은 오늘 아침 중대본 회의에서 오미크론 정점이 1~2주 내라고 발언한 바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정점 예측일이 다음달로 변경되는 것 아니냐는 기자의 질문에 대해 손 반장은 “현재 정점 기준으로 지금을 진입하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고, 확진자 증가 추이는 정체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는 인식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손 반장은 “확진자 감소세가 언제부터 나타날지가 향후 1~2주간 상당히 중요한 주제가 될 것이고, 그 부분들에 대한 강조점이라고 이해해 주시면 될 것 같다”고 언급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보건복지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