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확대 전면재논의” 집단휴진·6천명 집회 참가…“연가사용률 69%”_카지노 영화 계속_krvip

“정원확대 전면재논의” 집단휴진·6천명 집회 참가…“연가사용률 69%”_최고의 베팅 플랫폼은 무엇입니까_krvip

정부의 의대 정원 확대안에 반대하는 전공의들이 24시간 집단 휴진에 들어간 가운데 서울 여의도에서는 전공의 수 천명이 모여 정부의 전면 재논의를 촉구했습니다.

대한전공의협의회(대전협)는 오늘(7일) '전공의 1차 단체행동 결의문'을 통해 "무분별한 의대 정원 확대와 공공 의대 설립, 합방 첩약 급여화에 대해 전면 재논의 하라"고 밝혔습니다.

대전협은 "우리를 코로나 전사들이라며 '덕분에'라며 추켜세우다가 이제 단물 빠지니 적폐라고 부르는 정부의 이중적인 행태에 우리는 토사구팽이라는 말을 머릿속에서 지울 수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백 년의 국민 건강을 좌우하는 국가 의료정책 결정에, 정작 국민 건강을 최일선에서 책임지는 우리들의 목소리는 들으려고도 하지 않는 정부에게, 우리는 최근의 의료 대책들에 대한 전면적 재논의를 촉구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들은 ▲무분별한 의대 정원 확대, 공공 의대 설립, 한방첩약 급여화 전면 재논의 ▲모든 의료 정책 수립에 젊은 의사와 현장 목소리 반영 ▲수련병원을 통한 협박과 전공의 상대 언론 홍보를 즉시 중단 등 3가지 요구 조건을 제시했습니다.

오늘(7일) 서울 여의도에서는 야외집회가 열린 가운데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지역 전공의와 의과대학 및 의학전문대학원 학생들이 대거 참여했습니다. 대전협 측은 확인된 인원만 6천명에 달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앞서 오늘 오전 7시부터 내일 오전 7시까지 24시간 동안 응급실과 분만실, 투석실 등 필수 유지 업무를 포함한 전공의 업무를 중단하는 단체 행동에 나섰습니다.

보건복지부 파악 결과, 전체 전공의 인원 1만 3천 571명 중 9천 383명이 연가를 사용해 연가 사용률은 69.1%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부는 전공의들이 단체 행동을 멈추고 대화와 소통의 장으로 나와달라고 재차 촉구했습니다.

김강립 보건복지부 차관은 오늘 전북대 병원을 찾아 "의대 정원 확대는 국민 건강과 안전뿐 아니라 지역의 부족한 의료인력을 확충하고 감염병과 같은 특수분야 의료인력 의과학자 양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절실한 정책"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러한 정부의 입장 표명과 노력에도 불구하고 전공의 집단행동이라는 상황까지 오게 된 것에 대해 다시 한번 우려와 유감을 밝힌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