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하원의원, ‘조건없는 대화론’에 “그렇게라도 대화 시작해야”_팔메이라스는 어제 얼마를 얻었나요_krvip

美하원의원, ‘조건없는 대화론’에 “그렇게라도 대화 시작해야”_어떤 제품을 구매하든,_krvip

미국 하원 외교위원회 소속인 민주당 아미 베라 의원은 14일(현지시간) 북한 핵·미사일 문제와 관련해 "미국과 북한이 대화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틸러슨 미 국무장관의 조건 없는 대화 시작 제의에 지지 의사를 밝혔다.

베라 의원은 이날 워싱턴DC에서 신미국안보센터(CNAS)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민주평통)가 공동 주최한 한·미 평화통일포럼에서 기조연설을 통해 이렇게 밝혔다.

베라 의원은 렉스 틸러슨 미 국무장관의 '전제조건 없는 대화 시작' 제안과 관련해 "한반도와 역내 긴장을 완화하고 앞길을 모색할 수 있다면 그렇게라도 대화를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베라 의원은 "비핵화는 미국, 한국, 일본은 물론 중국과 러시아 등 국제사회 모두가 원하는 것"이라며 "그러나 비핵화가 현실적인 (대화의) 출발점은 아니므로 어딘가로 향할 수 있는 시발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북한의 도발 야욕에 대해서도 "북한이 할 수 있는 군사옵션은 많지 않다"면서 "북한이 만약 한국을 비롯한 동맹국을 공격한다면 북한은 반드시 파괴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경고하고, "그러나 북한을 파괴하는 것, 즉 전쟁은 우리의 목표가 아니다"라며 "미국의 목표는 한목소리로 대화를 시작하고, 한반도 긴장 완화와 비핵화를 향해 나아가는 것"이라고 말했다.

베라 의원은 현재 진행 중인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개정 협상에 대해서는 시기적으로 적절치 않다고 지적했다.

베라 의원은 "지금은 한·미가 북한 문제에 대해 할 수 있는 어떤 것이라도 해야 할 시점인 만큼 (개정 협상은) 시기적으로 적절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김덕룡 민주평통 수석부의장도 기조연설에서 "북핵 문제 해결은 전쟁방식이 아니라 남북 국민의 안전을 지키고 한반도를 평화롭게 관리하면서 추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덕룡 부의장은 "우선 북한의 도발 오판을 막기 위한 압도적인 대북 억제력을 보여주고 긴밀한 한미 협력을 통해 군사적 긴장이 격화하지 않도록 한반도 정세를 관리해야 한다"며 "더 나아가 항구적인 평화구조를 만드는 것에도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