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대선주자 첫 합동토론…‘연대론’ 이견_포커의 두 왕이 좋다_krvip

국민의당 대선주자 첫 합동토론…‘연대론’ 이견_카지노 시간_krvip


[연관 기사] [뉴스12] 국민의당 경선주자 첫 합동토론…한국당 1차 컷오프

국민의당 대선주자들이 18일(오늘) 첫 합동토론회를 갖고 대선 전략과 정책 대결을 펼쳤다.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와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 박주선 국회부의장은 이날 KBS가 주최한 국민의당 대선 후보 경선 토론에서 대선 전 연대 문제와 대북 정책, 위안부 합의, 일자리 창출 방안 등을 놓고 공방을 벌였다.

우선, 대선 전 연대 문제와 관련해 안철수 전 대표는 "대선 후 협치"를 강조한 반면, 손학규 전 대표와 박주선 부의장은 "대선 전 연대"가 바람직하다는 입장을 보였다.

안 전 대표는 "선거 결과가 나오면 승리한 정당을 중심으로 다른 당과 소통하며 협치의 틀을 만들어야 한다"면서 대선 전 타당 후보와의 연대는 "스스로 힘을 빼는 일"이라고 말했다.

이에 반해 손 전 대표는 "내가 대통령이 돼서 당신들도 우리 정권에 참여할 수 있다는 약속을 하고 가능성을 보여줘야 한다"며 대선 전 연대를 주장했고, 박 부의장도 "집권을 하려면 국민의당 갖고는 안 된다"면서 "우리 이념에 동참하는 모든 개혁 세력은 함께 해야 한다"고 밝혔다.

외교·안보 문제와 관련해 국민의당 대선주자들은 굳건한 한미동맹 속에 남북대화를 추진해야 한다는 대전제에 공감대를 이뤘다. 하지만, 개성공단과 금강산 관광 재개에 대해서는 이견을 표출했다.

안 전 대표는 "제재의 끝에는 대화 테이블이 놓여 있다"며 "우리가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조건 테이블을 만들고 거기에서 일괄적으로 논의하자"고 말했다.

박 부의장도 "대북 제재 상황에서 일방적으로 개성공단이나 금강산 관광을 재개할 수 없다"며 현 제재를 유지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반면 손 전 대표는 "개성공단과 금강산 관광을 재개하는 길을 찾는 것을 바로 시작해야 한다"고 말해 입장 차를 보였다.

청년 실업 해결 방안에 대해 안 전 대표는 "향후 5년 간 한시적으로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의 월급을 대기업의 80%까지 맞추도록 정부가 보조하고, 직업훈련 수당을 지급하자"고 제안했다.

손 전 대표는 "대기업 위주 정책에서 중소기업 위주 정책으로 넘어가야 한다. 동일 가치 노동에 동일 임금을 지불한다는 확고한 정책을 적용하자"고 밝혔고, 박 부의장은 "정부가 창업 청년에게 금융조건 완화와 세제혜택 등 배려를 해줘야 한다"고 말했다.

한일 일본군 위안부 합의 문제와 관련해서는 안 전 대표와 손 전 대표가 재협상에 무게를 뒀고, 박 부의장은 기존 합의를 존중하면서 추가로 협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대통령이 될 경우 국정 최우선 과제를 꼽아달라는 질문에 안 전 대표는 "북한이 도발하고 있는 상황에서 안보부터 챙기겠다"고 답했고, 손 전 대표는 "재벌개혁으로 중소기업이 역할을 할 수 있게 하겠다", 박 부의장은 "대연합정권을 만들어 정치·지역세력 간 반목을 없애겠다"고 밝혔다.

안 전 대표는 자신이 대통령이 되면 "청년이 웃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했고, 손 전 대표는 "국태민안", 박 부의장은 "청와대 대혁신"을 키워드로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