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러시아, 영공침해 부인…한국 전투기가 위협했다고 주장”_스포츠 베팅을 다운로드하고 싶습니다_krvip

국방부 “러시아, 영공침해 부인…한국 전투기가 위협했다고 주장”_카카 델 카스티요 포커_krvip

러시아 정부가 군용기의 한국 영공 침범을 부인하고, 오히려 한국군 조종사가 러시아 군용기의 안전을 위협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국방부는 오늘(24일) "주 러시아 무관부를 통해 어제(23일) 자국 군용기가 우리 영공을 침범하지 않았다는 공식 전문을 접수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오히려 우리 조종사들이 러시아 군용기의 비행항로를 방해하고 안전을 위협하는 비전문적인 비행을 했다는 내용이 포함됐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대해 국방부는 "러시아 측의 주장은 사실을 왜곡한 것일뿐만 아니라, 어제 외교경로를 통해 밝힌 유감 표명과 정확한 조사 및 재발방지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입장과 배치되는 주장"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어제 오전 러시아 TU-95 폭격기 2대가 우리 KADIZ를 무단 진입했고, A-50 조기경보통제기 1대가 독도 영공을 두 차례 침범한 것은 분명한 사실"이라고 반박했습니다.

국방부는 우리 공군기가 정당한 절차에 의해 경고방송 및 차단비행, 경고사격을 실시했다는 명확한 근거자료를 갖고 있다면서, 이 같은 사실을 러시아 측과의 실무 협의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