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FBI, 힐러리 이메일 재수사 착수 파문_빙고 홀_krvip

美 FBI, 힐러리 이메일 재수사 착수 파문_무료 빙고 슬롯머신을 플레이하세요_krvip


[연관 기사] ☞ [뉴스광장] FBI, 대선 목전에 클린턴 이메일 추가 수사 착수

미국 연방수사국(FBI)이 대선을 11일 앞둔 28일(현지시간) 민주당 대선후보 힐러리 클린턴의 '이메일 스캔들'에 대한 재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밝혀져 상당한 파문이 일고 있다.

FBI의 재수사는 클린턴의 당선 가능성이 점점 커지고 있는 막바지 대선 레이스의 최대 변수가 될 전망이다.

제임스 코미 미 연방수사국(FBI) 국장은 이날 미 의회 감독위원회 지도부에 보낸 서신에서 클린턴이 국무장관 시절 사설 계정으로 주고받은 이메일 중에 추가로 기밀이 포함된 것이 있는지에 대한 수사에 착수하겠다고 밝혔다.

코미 국장은 "당초 이메일 수사와 무관한 것으로 분류한 이메일 중에서 수사와 관계가 있는 것으로 보이는 이메일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재수사의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수사팀으로부터 어제(27일) 이에 대한 브리핑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코미 국장은 "FBI는 아직 해당 이메일이 심각한 것인지에 대해 평가하지 않고 있으며, 추가 수사를 끝내는데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도 예상할 수 없다"고 말했다.

앞서 FBI는 지난 8월, 1년여에 걸친 이메일 스캔들 수사를 종결하며 클린턴이 이메일을 극도로 부주의하게 다뤄다고 지적하면서도 '불기소' 의견을 권고한 바 있다.

코미 국장은 당시 브리핑에서 "클린턴이 개인 이메일 서버로 주고받은 이메일 가운데 최소 110건이 1급 비밀을 포함한 기밀을 담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FBI는 클린턴이 고의로 법을 위반할 의도가 없었던 것으로 판단해 법무부에 불기소를 권고했고, 법무부는 FBI 권고대로 클린턴을 기소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