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文대통령 입장표명해야…김현미 보고서채택은 협조”_의과대학에서 돈 버는 방법_krvip

국민의당 “文대통령 입장표명해야…김현미 보고서채택은 협조”_적게 투자하고 돈 버는 방법_krvip

국민의당이 19일(오늘) 인사 정국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의 입장 표명이 없으면 국회 의사일정에 협조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최명길 국민의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대통령 스스로 자신의 인사 원칙을 위배하고 아무런 설명 없이 임명을 강행한 데 대해 입장 표명이 있어야 한다"면서 "그렇지 않으면 국민의당은 국회 의사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어렵다"고 의원총회 논의 결과를 전했다.

그러나 청문회 전면 거부 등은 고려하지 않고 있으며, 김현미 국토부 장관 청문경과보고서 채택에는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 원내대변인은 "가장 강력하게 여당을 견제할 수 있는 장은 국회 청문회"라면서 "(청문회) 자체를 거부하고 국회 일정에 응하지 않는 것이 과연 현명한 방법인지 의문을 제기하는 목소리가 컸다"고 전했다.

그러나 "국회 운영위 소집을 '정치공세'라며 받아들일 수 없다는 여당 태도 등을 볼 때 원활하게 국회 일정을 진행하기 어려운 만큼 냉각기를 가져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설명했다.

공직 후보자 인사검증과 관련해서는 "청와대의 인사 추천과 검증 절차가 미비하다는 의혹이 상당하다"면서 국회 운영위원회를 소집해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과 조현옥 인사수석 출석을 요구하기로 했다.

이밖에 국민의당은 안 전 후보자 아들의 서울대 수시입학 특혜 의혹과 강경화 외교장관 자녀의 이화여고 재단 주거시설 위장전입 의혹과 관련해 진상규명 전담팀(TF)을 구성하기로 했다.

이날 의총에서는 "북핵 동결 시 미국의 한반도 전략자산과 한미군사훈련을 축소할 수 있다"는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문정인 통일외교안보 대통령 특보의 해촉을 요구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

최 원내대변인은 "정부 내 엇박자를 스스로 해결하도록 지켜봐야 한다는 의견도 있었다"며 "한미관계 전체를 흔들 수도 있는 상황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며, 앞으로 사태 전개를 예의주시하겠다"고 말했다.

추경안 자체에는 반대하지 않겠지만, 공무원 증원은 국민 부담과 직결된다며 인정할 수 없다는 입장도 분명히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