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국무부, 북한의 군축회의 의장 맡은 것에 부정적 입장_포커 스테이크 색상 및 값_krvip

美 국무부, 북한의 군축회의 의장 맡은 것에 부정적 입장_슬롯 리시버 그게 뭐야_krvip

미국 국무부가 북한이 유엔 제네바 군축회의의 순회 의장국을 맡은 데 대해 부정적 입장을 보였습니다.

네드 프라이스 미 국무부 대변인은 현지시각 2일 열린 언론 브리핑에서 이같이 밝히면서 "비확산 문제에 관한 한 북한이 책임 있는 행위자와 거리가 멀었다는 점은 분명하다"며 "사실 북한은 국제적 비확산 규범과 관련해 안정을 심대하게 해쳤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군축회의의 효용성에 의문을 제기하는 것이냐는 질문에 대해, 다른 어떤 나라보다도 비확산을 약화한 북한과 같은 정권이 고위급 자리에 있다면 분명 의문을 갖게 한다고 말했습니다.

북한은 이날 스위스 제네바 유엔본부에서 열린 군축회의에서 순회 의장국을 맡아 첫 본회의를 주재했지만, 40여 개국의 공동 성명을 시작으로 한국, 미국, 일본 등이 잇따라 북한에 대한 우려와 유감 메시지를 내놓는 이례적 상황이 연출됐습니다.

이에 의장을 맡은 한대성 주제네바 북한 대표부 대사는 "나의 조국을 겨냥한 비판에 침묵을 지킬 수 없다"며 반박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사진 출처 : AF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