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北 핵·미사일 포기 시 美서 정상회담”_은행이 돈을 버는 방법_krvip

“트럼프, 北 핵·미사일 포기 시 美서 정상회담”_우버 오토바이는 하루에 얼마를 벌나요_krvip

<앵커 멘트>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의 핵과 미사일 개발 포기를 조건으로 김정은과 만나겠다는 제의를 했다고 일본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도쿄 나신하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북한이 핵과 미사일 개발을 포기한다면 김정은과 미국에서 정상회담을 하겠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 측에 이러한 제안을 했다고 교도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교도 통신은 복수의 외교 소식통을 인용해, 중국 정부가 이러한 의사를 비공식 경로를 통해 북한에 전달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트럼프 정부는 이와 함께 대북정책과 관련한 이른바 '4가지 노(N0)' 방침을 보장하겠다는 뜻도 중국측에 전달했습니다.

여기에는 국가체제 전환이나 김정은 정권 붕괴를 추구하지 않는다, 남북통일을 가속화 하려 하지 않는다, 그리고 미군이 북한에 진공하지 않는다 등이 포함돼 있습니다.

이러한 방침은 틸러슨 미 국무장관이 지난 3일 직원 연설에서 밝힌 내용입니다.

교도통신은 강경책과 유화책 모두를 사용하는 미국의 교섭전략이 엿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또, 중국 측은 북한이 이러한 제안에 응할 가능성은 낮다고 보고, 핵·미사일 포기 대신 경제원조, 평화협정과 국교정상화 교섭 등을 제안했지만, 이에 대한 미국의 반응은 알려지지 않았다고 덧붙였습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나신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