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피의자가 수사 지시”…靑 “혼란 막아야”_포커 게임 방법에 대한 전략_krvip

野 “피의자가 수사 지시”…靑 “혼란 막아야”_포커 칩이 더 많을 때 게임하는 방법_krvip

<앵커 멘트>

박근혜 대통령이 부산 해운대 엘시티 비리 사건과 관련해 철저한 수사와 엄단을 지시하자 야권은 피의자가 수사를 지휘하는 격이라며 강력 반발했습니다.

야당이 한 목소리로 비판에 나서자 청와대는 근거없는 의혹 제기에 대한 혼란을 막기 위한 것이라고 반박했습니다.

보도에 김병용 기자입니다.

<리포트>

부산 엘시티 비리 의혹에 대해 박 대통령이 철저한 수사를 지시하자, 야당들은 피의자가 수사를 지휘하는 격이라며 강도높게 비판했습니다.

<녹취> 기동민(민주당 원내대변인) : "국정농단의 몸통, 박근혜 대통령이 엘시티 사건의 철저한 수사를 지시한 것은 어불성설입니다."

<녹취> 박지원(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 : "엘시티 게이트만 철저하게 수사하라는 자기 모순, 이중잣대...참으로 적반하장입니다."

특히, 부산 지역 정치인 연루설과 관련해 문재인 전 민주당 대표는 악의적인 연루설 확산을 묵과할 수 없다며 유포자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했습니다.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도 유포자를 고소하는 한편 대통령의 수사 지시를 비판했습니다.

<녹취> 김무성(새누리당 의원) : "이 시점에서 그것을 공개적으로 그러한 지시를 내리고 하는 것은 저는 옳지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수사의 순수성에 대한 의심이 잇따라 제기되자 청와대는 재반격에 나섰습니다.

정연국 대변인은 엘시티 수사 지시는 근거없는 의혹 제기에 대한 혼란을 막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박 대통령이 엘시티 비리에 직접 연관성이 있는 것처럼 야권을 통해 먼저 의혹이 제기됐다며 의혹 제기에 따른 대응임을 강조했습니다.

KBS 뉴스 김병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