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의류 입어볼까…‘메타 패션 플레이그라운드’ DDP에 들어서_동물 교감 게임에서 승리하다_krvip

가상의류 입어볼까…‘메타 패션 플레이그라운드’ DDP에 들어서_베타 물고기의 수온_krvip

증강현실(AR) 기술을 이용해 가상의류를 직접 입은 것처럼 사진 찍고 소셜미디어(SNS)에 올리는 등 ‘메타 패션’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패션몰에 들어섰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늘(30일) 패션 디자이너, 섬유패션 IT 업계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DDP 패션몰 5층에 ‘메타 패션 플레이그라운드’를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메타 패션 플레이그라운드에서는 AR로 메타 패션을 즐기는 동시에 메타버스 세계 가상 가게에서 실제로 판매 중인 가상 의류를 살 수 있는 ‘체험존’과 패션디자이너와 디지털 창작자들이 자유롭게 메타 패션 상품을 창작할 수 있는 ‘창작존’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이 가상 현실에 적응하면서 관련 시장 규모가 2030년 550억 달러까지 커질 거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개소식에 참석한 주영준 산업부 산업정책실장은 “디지털 시대를 맞아 섬유 패션이 제조의 틀에서 벗어나 서비스나 콘텐츠 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라며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큰 메타 패션을 대상으로 정부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