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北 탄도미사일 추가발사·6차 핵실험 가능성”_프랑스전에서 누가 이겼고_krvip

국방부 “北 탄도미사일 추가발사·6차 핵실험 가능성”_프로우니 장학금으로 돈 벌다_krvip

국방부는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급 '화성-14형' 발사 이후 탄도미사일 추가발사와 6차 핵실험 등 전략적 도발 가능성이 있다고 31일(오늘) 밝혔다.

국방부는 이날 국회 국방위원회 현안보고 자료를 통해 향후 예상되는 북한의 행태를 이같이 평가했다.

장경수 국방부 국방정책실장 직무대리는 "폭발력이 증대된 핵실험을 통해 핵탄두와 투발수단 능력을 시현할 가능성이 상존해 있다"면서 "풍계리 핵실험장은 상시 핵실험이 가능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미 미사일지침 협의와 관련해서는 "현재 운용 중인 군사위원회와 안보협의회 등 국방협의체를 활용하되 한미 실무위원회를 구성해 협의를 가속화할 계획"이라며 "이후 정부 차원으로 채널을 확대하여 협의해 나갈 예정"이라고 국방부는 보고했다.

주한미군 사드 발사대 4기 추가 임시배치 문제에 대해선 "발사대 4기를 위한 임시패드를 설치한 후 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역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사드 레이더 전자파 안전성을 검증하고, 지역 공청회를 추진할 것"이라며 "국방협력단 운영을 통해 정부 입장을 설명하고 주민과의 소통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