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4·3은 김일성 지시” 발언 태영호 의원 제명 촉구 잇따라_카지노에서는 사진을 찍을 수 없습니다_krvip

“제주4·3은 김일성 지시” 발언 태영호 의원 제명 촉구 잇따라_포키 온라인 게임_krvip

“제주 4·3은 김일성의 지시로 촉발했다”는 국민의힘 태영호 의원의 발언 논란이 계속되며 태 의원에 대한 제명 요구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오늘(15일) 제주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태영호 의원의 제명과 당 차원의 공식 사과를 촉구했습니다.

오 지사는 “태영호 의원이 지난 13일 제주를 찾아 제주 4·3은 김일성의 지시로 촉발됐다고 발언한 뒤 경남 연설회에 이어 개인 SNS를 통해 이 같은 주장을 계속해서 이어오고 있다”며 “최고위원에 당선되기 위해 정치적 목적으로 제주 4·3을 이용하려는 것 아니냐”며 비판했습니다.

또, 국민의힘이 4·3의 상처가 진심으로 치유되길 원하고, 이 같은 일이 되풀이되지 않길 바란다면 태 의원을 당장 제명하고 당 차원에서 제주에 공식적인 사과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도 태영호 의원을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했습니다.

제주지역 김한규, 송재호, 위성곤 국회의원은 오늘 국회 윤리위원회에 태영호 의원에 대한 징계안을 제출했습니다.

이들은 “태영호 의원은 사과 없이 오히려 자신의 잘못된 주장을 반복하며 4·3을 호도하고 희생자와 유족, 국민을 모독하고 있다”며 “태영호 의원의 사과와 함께 후보직과 국회의원 사퇴를 강력히 요구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국민의힘 역시 이 사태에 책임을 지고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한편, 태영호 의원은 오늘(15일)도 SNS 등을 통해 “김대중 대통령도 공산주의자들의 무장폭동이라고 했고, 노무현 정부 때 진상 조사에서도 남로당 제주도당의 폭동이라는 점은 인정했다”며 “제주4·3사건의 진실규명에서 가장 먼저 해야 할 문제는 남로당 중앙당의 직접적인 지시 여부”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공산당의 운영 방식을 봐도 김일성의 지시는 명백하다”며 “무고한 주민들의 인명피해가 생길 것이 뻔한 무장폭등을 평양 중앙의 지시나 허가 없이 도당의 결정으로 밀어붙였다는 것은 공산당의 작동 원리에 맞지 않는다며” 기존 입장을 재차 주장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