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투기 아냐” vs 野 ‘진상규명 TF’ 꾸려 조사_세계 내기_krvip

與 “투기 아냐” vs 野 ‘진상규명 TF’ 꾸려 조사_정부 아파트를 구하는 방법_krvip

[앵커]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의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둘러싼 여야 공방이 가열되고 있습니다.

한국당은 초선 의원의 영향력을 넘어선다며 상임위 개최와 대통령 사과까지 요구하고 나섰는데, 민주당은 현재로선 투기 목적이 아니라는 판단이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구경하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손혜원 의원의 해명을 받아들여 아무 처분을 하지 않은 민주당 지도부는 봐주기라는 야당의 주장을 부인했습니다.

현재로선 투기 목적이 아니라는 게 당의 판단이라며, 추가 조치는 좀 더 지켜볼 일이라고 여지를 남겼습니다.

[홍영표/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최종적인 것은 앞으로 좀 더 보겠습니다. 문제가 있으면 더 추가적인 조치를 취할 계획입니다."]

한국당은 민주당의 진상조사 결과 발표가 셀프 면죄부 징계였다고 비판했습니다.

또 문재인 대통령이 손 의원에게 직접 공천을 줬다고 주장하면서 대통령의 해명과 사과까지 요구했습니다.

그러면서 당 차원에서 의혹을 조사하겠다며, 이른바 '손혜원 랜드 진상규명 TF'를 구성했습니다.

[나경원/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상식적으로 볼 때 평범한 초선 의원의 영향력을 훨씬 초월하는 일입니다."]

손 의원의 사퇴를 촉구했던 바른미래당도 청와대를 겨냥했습니다.

[손학규/바른미래당 대표 : "이 분들이 최고 권력과 가까운 사람이니까 이런 문제가 생기고...(국민들은) 당에서 왜 그런 결정을 했는지 청와대를 지켜볼 것입니다."]

청와대는 당에서 판단할 문제라며, 민정수석실 공직감찰반의 조사대상도 아니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KBS 뉴스 구경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