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NFL 선수가 ‘성조기 불태우는 가짜사진’ SNS서 확산_돈 벌기 위한 고양이 게임_krvip

美 NFL 선수가 ‘성조기 불태우는 가짜사진’ SNS서 확산_빨간 주사위 카지노_krvip

미국 프로풋볼(NFL) 선수들의 '무릎꿇기' 등 국민의례 저항이 확산하는 가운데 한 선수가 동료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성조기를 불태우는 가짜사진이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퍼져나가고 있다고 허핑턴포스트(HP)가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가짜사진은 시애틀 시호크스의 수비수 마이클 베넷이 라커룸 안에서 두 손으로 불타는 성조기를 움켜쥔 가운데 환호하는 동료들이 이를 지켜보는 모습을 담고 있다.

그러나 이 사진은 지난해 1월 베넷이 시합에서 이긴 후 동료들과 함께 이른바 '빅토리 댄스'를 추는 모습에 불타는 성조기를 붙여 합성한 가짜인 것으로 드러났다.

시애틀 호크스 구단은 트위터에 원본 사진을 올리며 "경기에서 이기면 라커룸에서 무엇을 하느냐. 바로 빅토리 댄스!"라고 진화에 나섰다.

가짜사진은 NFL 선수들의 '무릎꿇기'를 애국심 결의라며 강하게 비판하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지지하는 제대군인들의 페이스북 계정 '베츠 포 트럼프'(Vets for Trump)에서 공유되기 시작했다. 이후 이 페이지는 삭제됐지만 가짜사진은 이미 많은 다른 계정과 트위터 등 SNS로 퍼날라졌다고 HP는 전했다.

베넷은 지난 28일 CNN방송 인터뷰에서 선수와 구단의 '무릎꿇기' 저항에 대해 "인간을 인간답게 대해야 한다는 의미가 담긴 첫 발걸음"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