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기습·납치극 하마스 지도자, 인질협상도 주도”_컨버전스 실제 돈 포커와 소셜 포커_krvip

“이스라엘 기습·납치극 하마스 지도자, 인질협상도 주도”_텍사스 홀덤 포커 칩을 획득하는 트릭_krvip

지난달 7일 이스라엘 기습을 주도한 하마스의 지도자가 인질 석방을 위한 이스라엘과의 협상도 직접 처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영국 텔레그래프는 현지 시각 20일 하마스 지도자 야히야 신와르가 이스라엘군이 ‘제거 1순위’로 겨냥하는 상황에서 인질 석방을 주도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다른 매체들도 신와르가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의 인질 협상을 중재하고 있는 카타르의 인사들과 연락을 주고받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천4백 명 이상을 숨지게 한 이스라엘 남부 기습 공격을 주도한 신와르는 이스라엘군의 제거 1순위 인사로, 2017년 정치 지도자 이스마일 하니예로부터 가자 지구 통치권자 자리를 물려받았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신와르 제거를 천명하면서 그를 ‘걸어 다니는 죽은 자’(dead man walking)라고 부르기도 했습니다.

신와르는 이스라엘에 협력한 팔레스타인인 12명을 살해한 혐의로 이스라엘 당국에 체포돼 종신형을 선고받아 22년간 수감됐으나, 이스라엘이 자국 군인 1명과 팔레스타인 죄수 천 명의 맞교환에 나서면서 풀려난 이력이 있습니다.

앞서 미국 인터넷 매체 악시오스는 이스라엘군이 지난 15일 가자 지구 알 시파 병원을 급습한 이후 신와르가 카타르 도하에 있는 하마스 측 대표들과 연락을 끊으면서 인질 협상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기도 했다고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합의가 이뤄질 경우 하마스는 먼저 이스라엘군이 5일간 전투를 중단하는 대가로 여성과 어린이 인질 약 50명을 석방하고, 전투 중단 기간에 인질로 잡혀 있는 여성과 어린이를 추가로 찾아 석방할 예정이라고 소식통들은 전했습니다.

[사진 출처 : AF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