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계부채 종합대책 다음 주 발표_오늘 어느 슬롯에 돈을 지불할 거야_krvip

가계부채 종합대책 다음 주 발표_포커 게임이 있는 영화_krvip

<앵커 멘트>

정부가 다음주 가계 부채 종합 대책을 발표하기로 했습니다.

생활경제 소식 이윤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정부가 다음 주 24일 천4백조 원 규모의 가계부채를 안정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종합 대책을 발표합니다.

정부의 이번 대책에는 다주택자에 대한 대출 규제 방안이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기존의 총부채상환비율(DTI) 산정방식을 개선한 새로운 DTI 도입과 내후년까지 도입 예정인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에 대한 지침도 담길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의 가계부채 대책 발표를 앞두고 서울 아파트값 상승세가 주춤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감정원은 16일 기준 서울 아파트값은 지난주 대비 0.07% 올랐다고 밝혔다.

지난달부터 계속된 상승세가 추석 연휴 이후에도 이어지고 있지만 오름폭은 지난주보다 0.01% 포인트 줄었습니다.

특히 강남구와 송파구 강동구 등 강남권 아파트 상승폭이 지난주보다 축소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형마트 3사의 달걀 할인 판매가 종료됐습니다.

이마트는 30개들이 달걀 한 판을 3천980원에 판매하던 할인 행사를 끝내고 어제부터 5천880원으로 인상했습니다.

홈플러스도 달걀 한 판을 4천980원으로, 롯데마트는 4천950원으로 각각 원상 회복시켰습니다.

업계에선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AI가 발생하면 달걀값이 다시 폭등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KBS 뉴스 이윤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