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노조, 실체 없는 민영화 허상에 반대…국민비판 직면”_램 슬롯 확장_krvip

“철도노조, 실체 없는 민영화 허상에 반대…국민비판 직면”_아티바이아 포커 클럽_krvip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전국철도노동조합 파업 나흘째를 맞아 "철도노조는 실체조차 없는 민영화라는 허상에 반대한다는 명분을 내걸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원 장관은 오늘(17일) 서울 용산구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서울본부에서 열린 파업 대응 상황 점검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파업을 위한 파업'에 국민들이 얼마나 납득할지, 검토한 적도 없는 민영화에 대해 정부가 무엇이라고 답해야 하는지 의문"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철도노조는 '철도 민영화' 검토 중지와 수서행 KTX 도입, 고속철도 운영 경쟁체제 중단, 4조 2교대 전면 시행 등을 요구하며 지난 14일 총파업에 들어갔습니다.

원 장관은 "이런 부분은 파업을 통해 요구할 문제가 아니다"며 "무엇이 진정으로 국가와 국민을 위하는 길인지, 철도 안전·경영의 발전을 이룰 수 있는지 따져봐야 할 문제"라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일방적으로 주장을 관철하겠다는 것은 국민들께 큰 불편을 미칠 뿐 아니라 더욱 고립되고 국민의 비판에 직면할 수밖에 없다"며 "정책 당국은 국민 피해를 최소화하고, 철도 안전에 조금이라도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다시 한번 자세와 노력을 가다듬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국토부는 철도노조가 2차 '무기한 총파업'을 준비하는 만큼 노조 측과 만나 대화를 이어갈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이날 파업 상황 브리핑을 통해 이번 파업에 따른 피해액이 약 75억 원으로 추산된다고 밝혔습니다.

한 사장은 "특히 지난 14∼17일 물류·화물 열차 운행량이 평소 일 평균 117회에서 38회로, 수송량은 일 평균 6만t에서 2만t으로 많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며, "파업 장기화 시 철도 수송 분담률이 20%로 높은 시멘트부터 타격이 있을 것으로 우려된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노조법상 화물 운수 사업은 필수공익사업에 포함돼 있지 않아 파업 시 영향이 크다"며 정부에 법률 개정 추진을 건의했습니다.

이번 철도노조 파업은 내일(18일) 오전 9시까지로 예정된 가운데, 철도노조는 협상이 진전되지 않을 경우 2차 파업을 진행하겠다고 예고한 바 있습니다.

오늘 오전 9시 기준으로 전국 열차 운행률이 80.1%로 집계됐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