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인생명도 소중하다” 미국 시위 이어져…300명 이상 체포_카지노 세무서 캠핑_krvip

“흑인생명도 소중하다” 미국 시위 이어져…300명 이상 체포_행운의 클로버 베팅_krvip

미국 주요 도시에서 백인 경관의 흑인 총격 살해에 항의하는 시위가 이어졌다.

흑인 경관이 백인 경관 5명을 총격 살해한 영향으로 잠시 움찔했던 시위가 주말 이틀 동안 곳곳에서 진행돼 300명 이상이 경찰에 체포됐다.

미국 CNN방송은 경찰 당국과 시민운동 지도자, 총격 살해된 흑인 남성의 어머니 등이 평화시위를 호소했음에도, 현지시간으로 일요일인 10일에도 폭력 시위가 곳곳에서 진행됐다고 보도했다.

루이지애나 주 배턴 루지에서는 토요일인 9일에 125명이 체포된 데 이어 10일에도 50여 명이 체포돼 경찰에 연행됐다.

9일 시위에서는 '흑인생명도 소중하다' 운동을 이끄는 저명 운동가인 디레이 매케손도 체포됐다가 다음 날 풀려나기도 했다.

10일 조지아 주 애틀랜타 시위에서도 십여 명이 경찰에 붙잡혔다.

CNN은 주말 이틀 동안 벌어진 시위에서 312명이 체포된 것으로 집계됐다고 전했다.

경찰 당국과 시위 주도자의 호소에 따라 대부분 도시에서는 평화시위가 이어졌다.

특히 미네소타 주 미니애폴리스에서 경찰의 총격에 사망한 필랜드 캐스틸(32)의 어머니가 평화시위를 호소한 것이 공감을 일으켰다.

발레리 캐스틸은 변호사를 통해 배포한 성명에서 "모든 시위에서, 모든 사람이 평화를 유지하기를 바란다"고 호소했다. 또, "시위가 폭력적으로 되면 나의 아들과 나의 기억을 존중하지 않는 것"이라면서 "아들은 평화와 존엄을 갖췄다"고 말했다.

'흑인생명도 소중하다' 운동에 동조하는 시위는 대서양 건너편에서도 진행됐다.

10일 영국 런던에서는 수백 명의 시위대가 거리를 점령하고 행진했다.

시위대는 미국 대사관을 향해 행진하면서 "정의 없이는 평화 없다"(No justice, no peace), '손들었으니 쏘지마"(Hands up. Don't shoot!) 등 미국 시위대의 구호를 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