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주요 도시서 ‘불법이민자 가족재회’ 촉구 대규모 시위 예고_온라인 베팅을 통한 공 베팅_krvip

美 주요 도시서 ‘불법이민자 가족재회’ 촉구 대규모 시위 예고_등록하고 무료로 받으세요_krvip

미국 주요 도시에서 30일(현지시간) 불법 입국자와 미성년 자녀가 다시 함께 지낼 수 있도록 촉구하는 대규모 시위가 동시다발적으로 개최될 예정입니다.

AP통신에 따르면 30일 로스앤젤레스, 뉴욕 등 해안의 대도시에서부터 중서부 내륙 도시에 이르기까지 미국 전역에서 '가족은 함께 있어야 한다'(Families Belong Together)라는 구호 아래 600여 개의 크고 작은 집회가 열릴 예정입니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적으로 수십만 명이 운집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불법 이민자의 미성년 자녀를 격리 수용하는 것이 비인도적이라는 각계의 비난이 쇄도하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지난 20일 이 정책의 철회를 선언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가 지난달 초부터 불법 이민자 전원을 기소하는 무관용 정책을 집행하면서 현재 2천여 명의 이민자 아동이 부모와 격리돼 수용돼 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불법 이민자와 자녀들이 구금시설에서 같이 지낼 수 있도록 하되 미성년자 구금 기간은 과거보다 연장하는 방침을 시사했습니다.

미 법무부는 29일 캘리포니아 연방법원에 제출한 문건에서 "정부는 가족을 서로 떼어 놓는 대신 이민 절차가 진행되는 동안 함께 구금할 것"이라며 "이 이슈와 관련해 '플로레스 합의'가 수정되는 것이 적절하다"고 밝혔습니다. '플로레스 합의(Flores Agreement)'란 출입국 당국이 불법 입국자의 미성년 자녀를 20일 이상 구금하지 못하도록 한 1997년 연방법원의 결정을 말합니다.

[사진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