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포시장 만나…“경기북도 규제 완화 추진”_제키티로 더 많은 돈을 벌어보세요_krvip

국민의힘, 김포시장 만나…“경기북도 규제 완화 추진”_오늘 화요일 이과수 포커_krvip

국민의힘 경기-서울 리노베이션 TF가 경기도 분도를 추진하며 ‘경기북도’ 규제 해제를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배준영 TF 위원장은 오늘(15일) 김포시청에서 김병수 김포시장을 만나 “국민의힘은 김포시 서울 편입과 경기도 분도를 양립하는 과제로 삼았다”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배 위원장은 “경기북도 발전을 위한 군사, 수도권 환경규제를 해제·완화를 패키지로 추진하고 추가 재정지원을 통해 대한민국의 성장동력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서울 편입과 경기분도를 원하는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저희 위원회와 지자체 협의를 거친 뒤 당정협의를 매듭지어 편입과 분도 문제를 눈에 보이고 손에 잡히는 방식으로 해결하겠다”고 했습니다.

지난번 무산된 서울-김포 편입 주민 투표에 대해서도 “국민의힘은 집권 여당으로서 김포시가 주민 투표를 총선 이후 조속히 실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습니다.

김병수 김포 시장 또한 “김포시를 중심으로 한 서울경기 리노베이션은 30년 된 신도시 정책의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것”이라고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