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베이징에 또 스모그 강타…WHO 기준치 13배_칩 던지기 올 인 더 포커 포트_krvip

中 베이징에 또 스모그 강타…WHO 기준치 13배_포커 올핸즈_krvip

새해를 앞둔 베이징(北京) 등 중국 수도권에 또다시 극심한 스모그가 덮쳤다.

지난주에 이어 또다시 찾아온 '불청객' 스모그는 1월 1일까지 계속될 것으로 예보돼 중국 수도권 주민들은 스모그 속에 신년을 맞이하게 됐다.

중국 환경당국에 따르면 30일 오후 8시(현지시간) 현재 베이징의 PM 2.5(지름 2.5㎛ 이하의 초미세 먼지) 농도는 331㎍/㎥를 기록했다.

이는 세계보건기구(WHO)의 PM 2.5 기준치인 24시간 평균 25㎍/㎥를 무려 13배나 넘는 수치다.

베이징의 공기질지수(AQI)는 339를 기록, 최고등급(6단계)인 '매우 심각한 오염' 단계에 달했다.

퇴근길 시민들은 마스크를 쓰고도 괴로운 표정으로 발걸음을 재촉하는 모습이었으며, 방독면까지 착용하고 나선 시민들도 있었다.

베이징시에는 이날 오전 0시를 기해 최고등급(적색) 바로 아래 단계인 오렌지색(2급) 스모그 경보가 발령됐다.

이 경보는 내년 1월 1일 자정까지 계속된다.

스모그는 수도권인 허베이(河北)성과 톈진(天津)시, 산시(陝西)·허난(河南)성 등 중부 내륙지역에도 광범위하게 나타나고 있다.

허베이성 스자좡(石家庄)과 싱타이(邢台)는 이날 저녁 PM 2.5 농도가 360㎍/㎥ 안팎을 기록 중이며 톈진 역시 250㎍/㎥에 육박하고 있다.

베이징시는 지난 16일 오후 8시 스모그 최고 단계인 적색경보가 발령돼 22일 0시에 해제됐다.

이 기간 공장과 학교가 문을 닫고 공항과 도로가 폐쇄되는 등 사실상 도시 기능이 마비상태에 빠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