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재명 겨냥…‘성남시 부정이익 환수 특별법’ 당론발의_캐시백 블레이즈 베팅_krvip

국민의힘, 이재명 겨냥…‘성남시 부정이익 환수 특별법’ 당론발의_파그세구로에서 실제 돈을 버는 게임_krvip

국민의힘은 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성남시장으로 재직할 당시 이뤄진 도시개발사업의 부정이익을 조사하고, 이를 환수하는 특별법을 당론 발의했습니다.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수석부대표 등은 오늘 오전 ‘성남시 지방행정 농단과 도시개발사업 부정이익 진상조사 및 환수 등에 관한 특별법안’을 국회 의안과에 제출했습니다.

이 법안은 대장동 사업 등 이재명 성남시장이 재직하던 2010년 7월부터 2018년 3월까지 인·허가가 이뤄진 도시개발사업으로 형성된 재산을 환수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대통령 소속으로 ‘지방행정 농단과 부정재산 진상조사 및 환수위원회’를 설치하고, 환수한 돈은 지방행정 농단 피해지역에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앞서 김기현 원내대표는 오늘(5일)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지금 필요한 건 ‘이재명 방지법’”이라며 “성남시에서 벌어졌던 부정이익을 반드시 환수해 국민에게 돌려드리는 일에 민주당이 적극 협조할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는 ‘개발이익환수’ 법안과 관련해선 “도둑 잡을 생각을 안 하고, 이재명 후보를 계속 감싸고 돌기만 한다”며 대장동 게이트에 대한 시선을 돌리기 위한 속임수라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대장동 사건의 몸통 의혹을 받는 이재명 후보가 부동산 개혁을 말한다며, “도둑이 제 발 저린다는 속담이 떠오른다”고 말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또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검찰의 압수수색을 받기 전 이 후보 선대위의 정진상 비서실 부실장과 통화한 사실을 언급하며 검찰의 전방위적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이어 “정진상 부실장이 이재명 후보의 요청을 받아서 유동규 씨와 수시로 통화하거나 만나서 말 맞추거나 했을 가능성이 있다”며 “때로는 정진상 부실장의 전화기로 이재명 후보와 유동규 씨가 직접 통화했을 가능성에 대해서도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