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러 신형순항미사일 배치…핵미사일 조약 위반”_포커 쿠데타 영화_krvip

美 “러 신형순항미사일 배치…핵미사일 조약 위반”_생산하고 돈을 버는 기계_krvip

미국 정부가 러시아가 신형 순항미사일을 배치했다며 이는 중단거리 핵미사일 폐기조약(INF) 위반이라고 비난했다.

미국합동참모본부 폴 셀바 부의장은 현지시각 8일 하원 국방위원회 연설에서, 러시아가 신형 순항미사일을 배치했다며 "러시아가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와 나토 시설에 위협을 가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이 시스템을 배치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그는 "러시아의 순항미사일 배치는 INF의 정신과 목적을 훼손하는 것"이라면서 "미국도 러시아를 압박할 수 있는 지렛대를 찾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셀바 부의장의 발언은 러시아의 신형 순항미사일 배치를 미국이 처음으로 공식 확인한 것이다.

이에 앞서 지난달 중순 미 일간 뉴욕타임스(NYT)는 행정부 소식통을 인용해 러시아군이 비밀리에 신형 순항미사일을 배치했다고 보도했다.

러시아는 미국이 SSC-8로 부르는 이 순항미사일로 무장한 2개 대대를 신설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사일의 상세한 제원은 공개되지 않고 있다.

한편 러시아는 INF를 위반하고 있다는 미국 측의 주장을 반박하고 나섰다.

드미트리 페스코프 대통령 공보비서(공보수석)는 9일(현지시간) "러시아는 INF 조약을 비록한 국제적 의무를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면서 "이와 관련한 어떤 비난도 인정할 수 없으며 그것을 반박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