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 “강제징용 피해자 상처 최우선으로 해 정부입장 마련”_광고 평가 도구로 돈을 벌다_krvip

강경화 “강제징용 피해자 상처 최우선으로 해 정부입장 마련”_카지노 게임 브라질_krvip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일제 강제징용 피해자에 대한 일본 기업의 배상책임을 인정한 대법원 판결과 관련해, 시간이 걸리더라도 오래 기다려온 피해자의 상처를 최우선으로 생각해 정부 입장을 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강 장관은 오늘(9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피해자 상처가 조속히 최대한 치유될 수 있게 하는 것이 저희 책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이번 판결문에 담긴 전체 내용이 중요하다고 언급하면서 "민관위원회를 구성 중으로, (판결을) 면밀히 분석해 민관의 여러 의견을 모아 국무총리 주재로 (정부 입장을) 수립해 나가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강 장관은 또 '대법원 판결 후 도발에 가까운 일본 행태에 대해 우리 정부가 미온적인 것 아니냐'는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의원의 질의에 대해 "일본 지도자의 도발적 발언에 대해 강하게 이의제기하고 있다"며 "문제의 근원을 도외시한 채 우리 국민의 감정을 자극하는 발언이 매우 유감스럽다는 것을" 외교적 채널을 통해, 아울러 공개적으로도 전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