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文 대통령, 현시점에 ‘전작권 조기환수’ 발언 부적절”_포커 플러시 대 플러시_krvip

국민의당 “文 대통령, 현시점에 ‘전작권 조기환수’ 발언 부적절”_엔지니어링 슬롯_krvip

국민의당은 28일(오늘) 문재인 대통령이 제69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에서 "전시작전통제권 조기환수"를 언급한 데 대해 "대통령 발언을 십분 이해한다고 하더라도 지금 이 시점에서는 적절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김철근 대변인은 논평에서 "현실적인 북한의 핵 위협, ICBM(대륙간탄도미사일) 발사, 각종 비대칭전력으로부터 국민 안전을 지켜야 할 지금은 한미동맹을 바탕으로 연합방위전력을 증강해 국민 불안을 해소해야 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김 대변인은 "문 대통령의 전작권 조기회수 발언이 한미동맹 차원에서 또 다른 시그널로 작용하지 않을까 우려스럽다"면서 "전작권 환수는 주권국가로서 당연한 일이지만, 지금 시점에 해야 할 일은 아니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또 "외교부 장관, 외교·안보특보, 국방부 장관의 공개 발언들이 혼란을 부추기고 대통령마저 어제오늘의 말씀이 달라지면 국민 불안만 가중될 뿐"이라며 "대통령과 정부의 일관된 메시지가 북한과 미국, 국제사회에 전달될 수 있도록 강력한 대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김 대변인은 "특히 국민 불안감 해소를 위해서는 어제 여야 영수회담에서 논의된 '미국의 확장억제 의지'를 명문화해 보장받는 데 역점을 두고 반드시 관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