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한 떠나겠다” 교민 700명 귀국 신청…전세기 4대 투입_카지노 시민 경찰 일정_krvip

“우한 떠나겠다” 교민 700명 귀국 신청…전세기 4대 투입_포커에서 가장 큰 아이언_krvip

[앵커]

정부가 중국 우한 지역의 우리 교민 7백여 명을 데려오기 위해 전세기를 보내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돌아오는 교민들에 대해 별도로 검역한 뒤, 바이러스 잠복기간 동안 격리시설에 머무르도록 할 계획입니다.

김민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중국 주재 우한총영사관에 전세기편으로 귀국하고 싶다고 신청한 교민은 7백여 명에 달합니다.

당초 예상보다 훨씬 많은 수인데, 우한에 남아 있는 교민 대부분이 귀국을 희망한다고 정부는 보고 있습니다.

정부는 내일과 모레 전세기 넉 대를 띄워 이들을 국내로 데려오기로 했습니다.

[정세균/국무총리 : "전세기를 보내는 등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재외국민 보호라는 국가의 의무를 이행함에 있어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정확한 날짜를 중국 정부와 협의 중인데, 협의 결과에 따라 다소 일정이 늦춰질 수 있다는 게 정부의 설명입니다.

전세기에는 검역관과 의료진이 탑승해 귀국길에 오르기 전 탑승자들에 대해 철저한 검역을 진행할 방침입니다.

고열이나 구토 등 의심증세를 보이는 사람, 한국 국민의 가족이라도 중국 국적자는 탑승할 수 없습니다.

탑승객들은 일반 승객들과 분리되는 시설을 갖춘 공항으로 입국해 별도의 검역과 입국 심사를 받습니다.

그 뒤 바이러스 잠복기간인 14일 동안 단체로 외부와 접촉이 차단되는 시설에 머무르게 됩니다.

[이태호/외교부 2차관 : "외부와의 접촉을 철저히 차단해서 만에 하나 잠복해 있을 수 있는 바이러스가 지역사회에 전파되거나 확산되지 않도록..."]

임시 보호시설로는 공무원 교육 시설이 유력하게 검토됩니다.

정부는 전세기편으로 마스크 2백만 개와 방호복과 보호경 각각 10만 개 등 의료 구호 물품도 중국에 전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김민정입니다.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우려’ 최신 기사 보기
http://news.kbs.co.kr/news/list.do?icd=19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