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제도권 금융 탈락할 서민 구제책 내년 상반기 중 발표”_포커 핸드 타이브레이커_krvip

금융위 “제도권 금융 탈락할 서민 구제책 내년 상반기 중 발표”_아무것도 없이 돈 버는 방법_krvip

금융위가 법정 최고금리 인하로 인해 서민들이 제도권 금융에서 탈락하지 않도록 하는 방안을 내년 상반기 중으로 내놓겠다고 밝혔습니다.

도규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은 오늘(29일) ‘포용금융 간담회’를 열고 금융업계·소비자단체 등과 만나 “이자 부담 경감 등 긍정적 효과는 최대화하고 제도권 금융이용 위축 등 부작용은 최소화되도록 다각적 지원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내년 하반기부터 법정 최고금리는 연 24%에서 연 20%로 4%포인트 인하됩니다. 저축은행과 대부업계는 자금 조달 및 영업 관련 규제 완화 등 지원이 필요하다고 요청했습니다.

금융위는 내년 상반기 중으로 저신용·고금리 업권에 대한 지원 방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서민금융상품 공급체계 역시 내년 상반기 중으로 전면 개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고객 특성에 적합한 다양한 민간 서민금융상품이 공급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입니다.

금융위는 내년 2월부터 금융감독원, 관계기관과 함께 ‘준비사항 점검반’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금융위원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