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뉴욕 타임스 “익명 기고 신원 끝까지 보호”_빈민가 베타 액센트_krvip

美 뉴욕 타임스 “익명 기고 신원 끝까지 보호”_콤비로 돈 버는 방법_krvip

트럼프 행정부의 난맥상을 비판하는 '현직 고위관리'의 뉴욕타임스 익명 기고문이 파문을 일으키자 백악관이 기고자 색출에 나섰지만 쉽지 않을 것이라고 미 언론들이 전했습니다.

미 언론들은 뉴욕 타임스 오피니언 페이지가 신문 뉴스룸과는 완전히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만큼 필자의 정체는 철저하게 베일에 싸여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뉴욕타임스 패트릭 힐리 정치 에디터는 CNN방송에 "뉴스와 오피니언 부서 사이에는 강력한 방화벽이 있다"면서 "오피니언 부서와 익명 기고자의 합의는 뉴스룸에 적용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필자의 신원을 알고 있을 만한 내부인사는 아서 그레그(A.G.) 설즈버거 발행인, 제임스 베넷 사설 에디터, 짐 다오 논평(op-ed) 에디터 등 3명 정도에 불과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CNN은 뉴스를 총괄하는 딘 바케이 편집국장도 필자를 모르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뉴욕타임스 다오 에디터는 홈페이지 독자 질문들에 대한 답변을 통해 "기고자의 신원을 공개해야 하는 상황은 상상하기 어렵다"면서 "미국 '수정헌법 1조'는 대통령을 비판하는 기고를 출판할 수 있는 기고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있고 기고자의 신원을 지키기 위해 우리의 모든 권한을 행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뉴욕타임스는 별도의 질의·응답(Q&A) 형식을 통해 이례적으로 익명 기고문을 내보낼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설명하면서 "우리가 신뢰하고 있는 '중개자'로부터 소개를 받았고 기고자와 직접 접촉하고 배경과 증언 등을 점검한 뒤 기고를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