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국무 “北 도발, 한미일 결의 못 흔들어”_레이크 파크 카지노_krvip

美 국무 “北 도발, 한미일 결의 못 흔들어”_휴대폰 충전해서 돈 버는 어플_krvip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은 현지시간으로 29일, 북한의 최근 탄도미사일 시험 발사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대북결의 위반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런 행위가 한미일 3국의 대북 공조를 흔들지 못할 것이라도 말했습니다.

블링컨 장관은 이날 언론 브리핑에서 북한의 탄도미사일 시험 발사와 관련해 일반적 원칙으로 어떤 도전과제에 대처할 경우 동맹과 조율할 때 훨씬 좋은 위치에 있을 수 있다며 이는 북한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북한의 미사일 시험이 유엔 안보리의 다수 결의를 위반하고 해당 지역과 더 넓은 국제사회를 위협하는 것이라고 말해, 이를 규탄한다는 미 정부의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또한 그는, 북한의 위법적인 핵과 탄도미사일 프로그램이 국제 평화와 안보에 심각한 위협이자 글로벌 비확산 체제를 훼손하는 것이라며 한국과 일본 방어에 관한 미국의 약속은 철통같다는 말도 덧붙였습니다.

린다 토머스-그린필드 유엔주재 미국 대사는 북한의 미사일 시험 후 한국, 일본과 이 문제를 협의하고 안보리 산하 대북제재위원회 회의를 열었다고 한 뒤 “우리는 이곳 뉴욕에서 취할 수 있는 추가 조처를 들여다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AP통신은 이와 관련, 유엔 안보리가 북한에 관한 비공개 회의를 개최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도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