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강 중국 외교부장 경질 사유는 주미대사 시절 혼외자식”_스포츠 베팅을 다운로드하고 싶습니다_krvip

“친강 중국 외교부장 경질 사유는 주미대사 시절 혼외자식”_카카 델 카스티요 포커_krvip

친강 전 중국 외교부장이 최근 갑자기 경질된 사유는 주미대사 시절 혼외관계라고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9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중국 중앙정부 부장(장관)과 지방정부 수장 등 고위 관리들은 친 전 부장에 대한 중국 공산당의 조사 결과를 지난달 보고받았으며 이들에게 통보된 공식 해임 사유는 '생활방식 문제'였는데 이는 당이 성적인 비행을 완곡하게 일컫는 말이라고 WSJ는 전했습니다.

친 전 부장은 2021년 7월부터 2023년 1월까지 미국 주재 중국 대사를 지내며 임기 내내 혼외관계를 지속해 미국에서 아이까지 출산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WSJ은 중국에서 성적인 비위는 당 지도부에서 퇴출당한 인사의 명예를 더럽히는 수법으로 자주 이용되며 친 전 부장의 경우에는 미국에서 태어난 아이 때문에 대미 직무 능력이 저해될 가능성이 경질의 일부 원인이었다고 전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총애를 받는 것으로 전해진 친 전 부장은 취임 7개월 만이던 지난 7월 갑자기 공식 석상에서 사라져 많은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