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전기차 급속충전센터 서울월드컵 경기장에 조성_하이브리드 메모리 슬롯이란 무엇입니까_krvip

국내 최대 전기차 급속충전센터 서울월드컵 경기장에 조성_소박한 가구로 돈 버는 법_krvip

전기차 10대가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전기차 급속충전센터’가 상암동 월드컵 경기장에 건설된다.

서울시와 한국전력공사는 오늘(2일) 오후 3시, 월드컵 경기장 주차장에 급속충전기 7기와 완속충전기 3기가 설치되는 국내 최대규모 전기차 급속충전 센터를 착공한다.

이번에 착공한 월드컵 경기장 ‘전기차 급속충전센터’는 9월 말쯤 준공돼 10월부터 운영을 시작할 계획이다.

서울월드컵경기장에 건설되는 급속충전 센터는 24시간 운영될 예정으로 기존충전소와 달리 10대가 동시에 가동돼 언제든 방문해 충전할 수 있다.

서울시와 한국전력은 전기차 운행의 필수 인프라인 충전기 확충을 위해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구축사업 업무협약’을 지난 5월 체결하였다.

협약을 바탕으로 서울시와 한전은 총 50기의 급속충전기를 연내에 설치하게 되며, 월드컵경기장 외에도 김포공항, 강변테크노마트, 고려대 등 시민들이 자주 찾는 곳 위주로 설치될 예정이다.

서울시는 충전인프라 확충과 함께 전기차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오는 10월부터 ▸시영주차장 전기차 전용구역 조성 ▸충전 목적 전기차 1시간 주차요금 감면 등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병행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올해분 전기차 민간보급사업을 진행 중이며 지난 7월에 보조금이 200만 원 인상됨에 따라 전기차를 구입하고자 하는 시민은 1,85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