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CIA국장, 카슈끄지 피살 당시 녹음기록 확인…美의회서 공개되나?_로켓앱으로 돈 벌기_krvip

美CIA국장, 카슈끄지 피살 당시 녹음기록 확인…美의회서 공개되나?_시티 퐁 포라 카지노_krvip

미국 중앙정보국, CIA가 사우디 언론인 카슈끄지가 살해될 당시 정황이 녹음된 기록을 확인했다고 워싱턴포스트가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22일 비밀리에 터키로 파견된 지나 해스펠 CIA 국장이 터키 당국의 관계자들과 만나 녹취를 직접 들었습니다. 이 녹취에는 카슈끄지가 총영사관 건물 안에서 잔혹한 고문을 당하고 끝내 살해되는 정황이 담겨있는 것으로 터키 언론들은 전하고 있습니다.

터키 당국은 카슈끄지의 아이폰과 아이클라우드 계정에서 녹취 자료를 입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카슈끄지가 차고 있던 애플워치의 녹음기능을 통해 녹취가 됐고, 이는 카슈끄지가 총영사관에 들어가기 전 약혼녀에게 넘긴 아이폰에 동기화됐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트럼프 대통령과 미국 의회가 녹취 내용을 접하고 공개 과정을 거치게 될지 주목됩니다. CIA 출신의 미국 브루킹스연구소 브루스 리델 연구원은 "녹취 자료는 공을 미국 쪽 코트에 확실하게 넘겨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의회는 또 해스펠 국장이 출석해 녹취에서 들은 내용이 무엇인지 밝히라고 요구하게 될 것이라고 리델 연구원은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